이세개발
article thumbnail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

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

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

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

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

06 다이나믹 프로그래밍

07 가장 빠른 길 찾기

08 다양한 그래프 알고리즘

구현

구현하려는 알고리즘에 대해 충분히 이해합니다. 알고리즘의 목적과 요구사항, 입력 및 출력 형식 등을 명확히 이해해야 합니다. 알고리즘 설계: 이제 알고리즘을 구체화해야 합니다.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세부적인 단계와 로직을 설계합니다.

문제

[02_01 [연습문제] 상하좌우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01-%EC%98%88%EC%A0%9C-%EC%83%81%ED%95%98%EC%A2%8C%EC%9A%B0)

[02_02 [연습문제] 시각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02-%EC%97%B0%EC%8A%B5%EB%AC%B8%EC%A0%9C-%EC%8B%9C%EA%B0%81)

[02_03 [실전문제] 왕실의 나이트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03-%EC%8B%A4%EC%A0%84%EB%AC%B8%EC%A0%9C-%EC%99%95%EC%8B%A4%EC%9D%98-%EB%82%98%EC%9D%B4%ED%8A%B8)

[02_04 [실전문제] 게임 개발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04-%EC%8B%A4%EC%A0%84%EB%AC%B8%EC%A0%9C-%EA%B2%8C%EC%9E%84-%EA%B0%9C%EB%B0%9C)

[02_05 [기출문제] 럭키 스트레이트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05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B%9F%AD%ED%82%A4-%EC%8A%A4%ED%8A%B8%EB%A0%88%EC%9D%B4%ED%8A%B8)

[02_06 [기출문제] 문자열 재정렬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06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B%AC%B8%EC%9E%90%EC%97%B4-%EC%9E%AC%EC%A0%95%EB%A0%AC)

[02_07 [기출문제] 문자열 압축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07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B%AC%B8%EC%9E%90%EC%97%B4-%EC%95%95%EC%B6%95)

[02_08 [기출문제] 자물쇠와 열쇠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08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C%9E%90%EB%AC%BC%EC%87%A0%EC%99%80-%EC%97%B4%EC%87%A0)

[02_09 [기출문제] 뱀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09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B%B1%80)

[02_10 [기출문제] 기둥과 보 설치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10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A%B8%B0%EB%91%A5%EA%B3%BC-%EB%B3%B4-%EC%84%A4%EC%B9%98)

[02_11 [기출문제] 치킨 배달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11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C%B9%98%ED%82%A8-%EB%B0%B0%EB%8B%AC)

[02_12 [기출문제] 외벽 점검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212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C%99%B8%EB%B2%BD-%EC%A0%90%EA%B2%80)

profile

이세개발

@print(name)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