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리디
그리디 알고리즘은 매 순간 최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알고리즘입니다. 이때 선택한 방법이 전체적인 최적해를 보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많은 경우 그리디 알고리즘이 최적해에 근접한 값을 찾아주기 때문에 많이 사용됩니다.
예를 들어, 동전 거스름돈 문제를 생각해보면, 그리디 알고리즘은 가장 큰 단위의 동전부터 선택하여 거스름돈을 만들 수 있는 최소한의 동전 수를 선택합니다. 이때, 그리디 알고리즘은 항상 최적해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지만, 대부분의 경우 최적해에 근접한 값을 찾아줍니다.
연습문제
[01_01 [연습문제] 거스름돈
[문제] 당신은 계산을 도와주는 점원이다. 카운터에는 거스름돈으로 사용할 500원 100원 50원 10원짜리 동전이 무한히 존재한다고 가정한다. 손님에게 거슬러 줘야 할 돈이 N원일 때 거슬러줘야 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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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전문제
[01_02 [실전문제] 큰 수의 법칙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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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01_03 [실전문제] 숫자 카드 게임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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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01_04 [실전문제] 1이 될 때까지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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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01_05 [기출문제] 모험가 길드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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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01_06 [기출문제] 곱하기 혹은 더하기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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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01_07 [기출문제] 문자열 뒤집기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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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01_08 [기출문제] 만들 수 없는 금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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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01_09 [기출문제] 볼링공 고르기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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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01_10 [기출문제] 무지의 먹방 라이브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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