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세개발
article thumbnail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

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

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

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

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

06 다이나믹 프로그래밍

07 가장 빠른 길 찾기

08 다양한 그래프 알고리즘

그리디

그리디 알고리즘은 매 순간 최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알고리즘입니다. 이때 선택한 방법이 전체적인 최적해를 보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많은 경우 그리디 알고리즘이 최적해에 근접한 값을 찾아주기 때문에 많이 사용됩니다.

예를 들어, 동전 거스름돈 문제를 생각해보면, 그리디 알고리즘은 가장 큰 단위의 동전부터 선택하여 거스름돈을 만들 수 있는 최소한의 동전 수를 선택합니다. 이때, 그리디 알고리즘은 항상 최적해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지만, 대부분의 경우 최적해에 근접한 값을 찾아줍니다.


연습문제

[01_01 [연습문제] 거스름돈

[문제] 당신은 계산을 도와주는 점원이다. 카운터에는 거스름돈으로 사용할 500원 100원 50원 10원짜리 동전이 무한히 존재한다고 가정한다. 손님에게 거슬러 줘야 할 돈이 N원일 때 거슬러줘야 할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1-1-%EC%97%B0%EC%8A%B5%EB%AC%B8%EC%A0%9C-%EA%B1%B0%EC%8A%A4%EB%A6%84%EB%8F%88)

실전문제

[01_02 [실전문제] 큰 수의 법칙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102-%EC%8B%A4%EC%A0%84%EB%AC%B8%EC%A0%9C-%ED%81%B0-%EC%88%98%EC%9D%98-%EB%B2%95%EC%B9%99)

[01_03 [실전문제] 숫자 카드 게임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103-%EC%8B%A4%EC%A0%84%EB%AC%B8%EC%A0%9C-%EC%88%AB%EC%9E%90-%EC%B9%B4%EB%93%9C-%EA%B2%8C%EC%9E%84)

[01_04 [실전문제] 1이 될 때까지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104-%EC%8B%A4%EC%A0%84%EB%AC%B8%EC%A0%9C-1%EC%9D%B4-%EB%90%A0-%EB%95%8C%EA%B9%8C%EC%A7%80)

[01_05 [기출문제] 모험가 길드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105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B%AA%A8%ED%97%98%EA%B0%80-%EA%B8%B8%EB%93%9C)

[01_06 [기출문제] 곱하기 혹은 더하기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106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A%B3%B1%ED%95%98%EA%B8%B0-%ED%98%B9%EC%9D%80-%EB%8D%94%ED%95%98%EA%B8%B0)

[01_07 [기출문제] 문자열 뒤집기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107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B%AC%B8%EC%9E%90%EC%97%B4-%EB%92%A4%EC%A7%91%EA%B8%B0)

[01_08 [기출문제] 만들 수 없는 금액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108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B%A7%8C%EB%93%A4-%EC%88%98-%EC%97%86%EB%8A%94-%EA%B8%88%EC%95%A1)

[01_09 [기출문제] 볼링공 고르기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109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B%B3%BC%EB%A7%81%EA%B3%B5-%EA%B3%A0%EB%A5%B4%EA%B8%B0)

[01_10 [기출문제] 무지의 먹방 라이브

01 당장 좋은 것만 선택하는 그리디 02 아이디어를 코드로 바꾸는 구현 03 꼭 필요한 자료구조 탐색 알고리즘 DFS/BFS 04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정렬 05 범위를 반씩 좁혀가는 탐색 06 다이나믹 프로그

trinityforce.tistory.com](https://trinityforce.tistory.com/entry/0109-%EA%B8%B0%EC%B6%9C%EB%AC%B8%EC%A0%9C-%EB%AC%B4%EC%A7%80%EC%9D%98-%EB%A8%B9%EB%B0%A9-%EB%9D%BC%EC%9D%B4%EB%B8%8C)

profile

이세개발

@print(name)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